영주고와 드론항공평생교육원,산학교육협약식
4차 산업시대 이끌 드론 전문가 키운다.

영주고등학교와 드론항공평생교육원 협약식 가져(사진_드론항공 평생교육원)
[시사매거진=고기봉 기자] "4차 산업시대 이끌 드론 전문가 키운다“
영주고등학교와 드론항공평생교육원 산학교육협약식 가져 지역 특성화 교육의 명문 영주고등학교(교장 김인기)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영상 전문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미래의 4차 산업 유망직업 분야를 선정하여 맞춤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선택과 취업을 활성화하고자 드론항공평생교육원(원장 최형식)과 18일 오전 11시 “산학교육협약식”을 가졌다.
이를 통하여 제주지역의 드론관련 산업의 기술과 인력을 양성하여 미래 산업관련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고, 교육수요자의 적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직장 적응능력을 향상할 수 있으며 드론 국가 자격증을 일찍 취득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존감을 향상하고 새로운 일에 도전할 수 있는 진취적 성향과 성취감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드론산업전문가 육성을 위한 협약식은 최근 4차 산업혁명을 맞아 농업, 보안, 건설, 물류, 소방, 방송, 국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미래 드론산업에 필요한 전문가를 육성하고 해당분야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주지역사회의 기술인으로 양성 교육하여 수료 후 관련 기업 취업시 기업의 기술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으며 드론 교육교재 개발로 기업체와 학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9월 18일부터 드론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비행교육은 영주고등학교의 교사들이 직접 학생들을 인솔하여 드론항공평생교육원 소속 드론전문실기비행장에서 실시하게 된다. 학생들은 10월부터 12월중으로 드론 국가자격시험에 응시하게 되며 자격취득 후 취업 및 관련 학업연계 진출 등 진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4차 산업으로 빠르게 넘어가고 있는 시대에서 이번 드론 비행, 촬영, 정비 인력 양성 등 전문성 있는 영주고등학교와 드론항공평생교육원의 협업이 급속히 확대되면 드론분야의 인력 양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 된다.
출처 : 시사매거진(http://www.sisamagazine.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